건강정보

잠복기감염 코로나 증상과 7일차 완치 건강관리 방법

촘촘한하루 2024. 1. 24. 09:00

코로나 재감염 되었고 회복까지 7일이 걸렸어요. 이번에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상 및 심한 증상없이 빠른 회복을 할 수 있었던 관리 방법에 대해 기록해볼게요

 

  • 1. 코로나 재감염 증상(초반,4일째,7일완치)
  • 2. 빠른 회복을 위한 생활습관
  • 3. 전염을 막기위한 방법

 

코로나 재감염 증상 두통 인후염 7일째 완치

1.코로나 증상(초반/4일째/7일완치)
  • 감염경로

가족이 직장내에서 첫 감염이 되었고, 저는 잠복기간동안 함께 식사를 하며 감염된것같아요. 일주일 간격으로 확진되었네요

 

  • 초기증상

감기와 같은 두통. 2일-4일째는 찢어지는듯 매콤한 인후염과 기침이 시작되었어요. 재감염은 상대적으로 증상이 경미하다고하던데 초기증상으로는 두통과 안압상승으로 간헐으로 감기기운같은 느낌이였어요. 다행히 뼈마디나 근육통 증상은 없었답니다. 경미한 목감기같은 증상이였어요.
이번에 처음 걸린 가족은 항체반응이 심하게 생성되서인지 미각 후각도 잃고 고생했어요

 

  • 4일째 기침 가래

4일째부터 기침과 찐득한 가래가 시작되었어요. 가래 증상으로 바뀌면서 이제 몸이 아픈증상들을 사라졌어요. 기침가래로 불편했을뿐이예요.
집에 보관해두었던 기침약을 복용했고 병원에 방문하니 하루만에 증상이 잡혔어요.
가래가 진득해져서 마른기침처럼 더 심해지는 증상으로 밤에 잠을 자기 힘들거나 하루만에 복근이 생길만큼 기침이 급 심했어요

요즘은 코로나도 호흡기바이러스의 일종으로보시고 편안하게 진료도 가능하니,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처방약을 복용하시기 바래요.
병원처방약으로는 가래를 물게 해주는 약과 기침약을 함께 처방받았답니다. 이때 노란 가래가 지속적으로 나오거나 열이 나는 경우라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다른 질환은 없는지 알아보셔야해요.

 


닥터나우같이 비대면 약처방도 가능하지만 심한 기침으로 의사의 청진과 폐렴증상여부를 확인해야하기에 병원에 방문했답니다.
다행히 이번 유행하는 코로나증상은 경미한 편이라고해요.
저 역시 항생제를 쓰지 않아도 되고 숨소리도 괜찮은편이라 X-ray촬영까지는 하지 않았어요

  • 완치까지 7일

집에 확진자와 생활하다보니 매일매일 검사키트로 확인했었어요. 두줄이 선명하게 나오기 시작한날부터 6일째되니 기준선보다 연한 두줄이 나왔어요. 7일째 몸이 가뿐한 느낌으로 검사를 해보니 깔끔하게 한줄! 7일째 완치 되었어요!

코로나 완치까지 7일/주요증상 기침 가래 두통 인후염

빠른 회복을 위한 생활습관
  • 목이 건조해지지 않게 미지근물과 유자차를 수시로 마셨어요. 당분간 커피나 탄산수를 끊었답니다.
  • 방에 가습기를 틀어서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했답니다.
  • 추우면 증상이 더 심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방 온도도 따뜻하게 유지했어요
가족의 전염을 막기위한 방법
  • 집에서는 마스크착용을 꾸준히 했어요.
  • 화장실 욕실을 사용후에는 알코올스프레이를 뿌려주었어요
  • 식사는 정해진 격리하고 있는 방에서만 따로 먹었어요
  • 설겆이는 식기세척기에 넣어서 뜨거운 물로 한번 더 행궈주었어요


덕분인지 아이들까지 옮기지 않았고, 매일 함께 차를 타고 생활했지만  무사히 지나갔답니다.
6일째 약한 두줄이 남아있더니, 7일째 되는날 깔끔하게 음성. 한줄만 나오게 되었어요.
*코로나 권고 격리기간은 5일~7일. 아이나 노약자가 함께 있는경우에는 10일이랍니다.